공지사항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오랜시간 준비한 희귀애완동물 커뮤니티 'BAAM82(뱀팔이)' 홈페이지의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19-01-30 | 조회 987
관리자
안녕하세요. 'BAAM82(뱀팔이)' 입니다.

뱀팔이는 작년 5월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샵은 어딜까?"하는 분들의 고민을 해결해드리고자 전국 희귀애완동물 매장 지도를 시작으로 그 이후 6개월이 지난 지금
희귀애완동물 커뮤니티가 네이버에 묶여 의존할 수 없는 문제점을 바로 잡고 카페 관리자 한명에 의해서 카페의 방향이 좌우로 나뉘는 현상을 막고자 본격적으로 희귀애완동물 커뮤니티 사이트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뱀팔이가 모든 준비를 통하여 완벽한 정식 오픈으로 시작하지 않고 오픈 베타로 시작하는 이유는 두명의 제작자 모두 하루빨리 제대로된 커뮤니티를 국내에 도입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고 모두 공통적으로 희귀애완동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이므로 활동을 하며 오류나 버그가 발생하면 관리자에게 제보를 하여 패치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말씀을 드리고자 오픈 베타로 시작하는 것을 결정했습니다.

뱀팔이는 매니아와 업체, 희귀애완동물을 일반인에게 더욱 친근하게 소개해주는 유튜버들과 동종 업계 종사자 모두와 함께 만들어나가는 커뮤니티를 목표로 제작되었습니다. 오픈베타라서 단순히 지금은 기본적인 서비스 외에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는 어렵지만 제작자들 모두 곧 서른이지만 중학교 시절부터 희귀애완동물과 함께 자라며 항상 희귀애완동물 커뮤니티들의 장점과 단점들을 보고 많은 이야기들을 나눠왔습니다.
정말 매니아들이, 업체와 동종업계 종사자들이 필요한게 무엇인지 생각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뱀팔이의 제공 서비스]
1) 국내 업체 지도 서비스: 국내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영업중인 매장의 위치와 영업시간, 휴무일, 홈페이지등 정보를 지도로 만들어 빠르게 검색하여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희귀애완동물 매장은 어딜까?" 하는 궁금증을 바로 해소해드립니다.

2) 국내 특수생물 진료 병원 지도 서비스: 항상 '파사모'등의 커뮤니티에 희귀애완동물의 진료를 잘 보는 병원을 알려달라는 질문글을 많이 보게되어 제작했습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특수동물 진료 병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3) 업체 소식지: 뱀팔이와 함께하는 희귀애완동물 업체들의 사장님들 or 실무자들이 직접 작성하는 공지사항, 신규입고등 다양한 소식지를 만나 더욱 빠른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제공해드립니다.

4) 뱀팔이 갤러리: 게코&붙이류 도마뱀 / 파충류 / 양서류 / 절지류 / 사육환경 등의 게시판을 나누어 본인이 키우고 있는 생물들을 다른 회원들과 게시물과 댓글을 주고 받으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내가 보고 싶은 주제만 골라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5) 뱀팔이 장터: 해당 장터는 생물 또는 용품을 분/입양 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특수동물 분야에서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사이테스 생물'의 분양에 대해서 간단한 자물쇠를 채워놓았습니다. '분양글 작성 전 간단한 문구를 읽고 체크'를 함으로써 사이테스 생물을 분양시 무서류등의 불법 생물 및 문제가되는 생물이 발생시 모든 책임은 분양자가 지는 방법으로 사이테스 서류가 있는 개체들만 분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 해당 게시판 이용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뱀팔이가 책임지지 않으며 분양자와 입양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6) 뱀팔이 백과: 파충류, 양서류, 절지류의 도감과 간단한 사육 방법을 정리해놓는 게시판으로써 회원들과 함께 만들어갈 게시판 입니다.

7) 기타 갤러리: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과 후기 게시판, 질문답변 게시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8) 문의&건의소: 이용하며 발생하는 문제점과 불편사항을 적어주시면 관리자들이 빠른 시일내에 검토 후 패치해드립니다.

오픈베타는 빠른 시일내에 모든 문제점과 버그를 패치할때 까지 해당되며 모든 문제가 해결되면 바로 정식오픈으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뱀팔이 많은 사랑과 관심,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9.01.30 뱀팔이 관리자 일동 -
 
목록